'손흥민'이 캡틴으로 있는 곳, '토트넘 홋스퍼'는 어떤 팀일까?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손흥민'이 캡틴으로 있는 곳, '토트넘 홋스퍼'는 어떤 팀일까?

by 파워퍼플블로거3 2023. 11. 25.

서론

 

 

토트넘 홋스퍼(Tottenham Hotspur)은 영국 잉글랜드의 프리미어 리그에 소속된 프로 축구단으로, 런던을 연고지로 하며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을 홈구장으로 사용하고 있다. 토트넘 홋스퍼는 1882년에 창단되었으며 그 동안 프리미어 리그에서 뛰어난 활약을 펼치며 다양한 업적을 세워왔다.

 

본론

 

 

토트넘 홋스퍼는 2017년 5월 14일까지 사용한 화이트 하트 레인에서의 활동을 마치고, 2019년 4월 3일부터는 현재의 홈구장인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경기를 치르고 있다. 이 단장된 스타디움은 현대적이고 세련된 시설을 갖추고 있어, 클럽과 팬들에게 더 나은 경기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프리미어 리그에서의 최고 성적은 2016-17 시즌에 기록한 2위이며, UEFA 챔피언스 리그에서는 2018-19 시즌에 준우승을 차지하며 국제 무대에서도 주목받았다. 토트넘 홋스퍼는 또한 UEFA 유로파 리그에서 초대 우승을 차지한 경력을 자랑하며, 프리미어 리그 득점왕을 13번이나 배출한 전적을 가지고 있다.

 

 

토트넘 홋스퍼의 클럽 엠블럼은 수평아리(싸움닭)가 축구공 위에 올라가 있는 독특한 형태를 가지고 있으며, 클럽의 모토는 라틴어로 'Audere EST Facere'로, 영어로는 'To Dare Is to Do', 한국어로는 '용감한 것은 도전하는 것이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클럽의 명칭에 대해서는 다양한 형태로 불려온 과거가 있었는데, 현재는 '토트넘 홋스퍼'로 통용되고 있다. 그러나 예전에는 국내에서는 토텐햄 핫스퍼, 토튼햄 홋스퍼, 토튼엄 홋스퍼, 토트넘 핫스퍼 등 다양한 표기가 혼용되기도 했다. 2005년 8월에는 정부언론외래어심의공동위에서 토트넘 홋스퍼를 영국식 영어로 표기하는 'Tottenham Hotspur'로 표준화하였으며, 이 표기는 현재 언론에서 일관되게 사용되고 있다.

 

결론

 

 

토트넘 홋스퍼는 풍부한 역사와 성적을 자랑하는 축구 클럽으로, 그들의 홈구장인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은 현대적이고 고급스러운 환경을 제공하며 팬들을 매료시키고 있다. 국내에서는 다양한 명칭으로 불리다가도 현재는 '토트넘 홋스퍼'로 통일되어 있으며, 이 클럽은 국내외에서 그들의 모토인 '용감한 것은 도전하는 것이다'를 실천하며 무한한 도전과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